인증유지안내

사후관리심사   갱신심사
고객 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 및 유지를 확인하기 위해 년1회 이상의 사후관리심사를 실시하며, 심사주기(연1회 또는 연2회)는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단, 최초인증 이후 첫 사후관리 심사는 최초심사일로부터 12개월 안에 실시해야 해야 합니다.   3년 주기로 최초인증심사와 동일한 절차로 실시되지만 1단계 심사는 생략합니다. 단 고객 또는 경영시스템이 운영되는 상황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인증의 정지 및 취소
인증 받은 조직은 다음 경우로 제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의 경우에 인증의 효력이 정지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며 인증서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지 또는 취소 사유 발생 시, 인증원은 해당 사안에 대해 검토하여 정지 및 취소 결정을 합니다. 인증의 정지 시에는 인증 상태에 대해 언급한 모든 홍보물의 사용을 중지함을 보장하여야 하고, 인증정지 기간은 6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인증취소 시에는 해당 조직은 인증서를 즉시 반환하고, 인증 로고의 사용을 중지하여야 합니다.

인증의 정지 • 사후심사가 실시되지 않은 경우
• 인증시스템이 대부분 가동되고 있지 않은 경우
• 인증표시 및 홍보방법의 사용 기준을 위반한 경우
• 심사 중 제공된 정보나 문서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 인증서의 적용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한 경우
• 부적합사항에 대한 확인심사 결과 시정조치 되지 않은 경우
• 기타 중대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 경우
인증의 취소 • 인증정지 후 6개월이 경과했으나, 효력을 재개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이 공식적으로 인증서를 포기한 경우
• 인증서 유효기간 내에 인증정지 처분을 3회 이상 받은 경우
• 부도/ 파산 등에 의해 인증고객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 인증범위에 포함된 제품 및 서비스의 활동이 중단된 경우
• 기타 인증고객의 경영시스템이 심각하게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 인증유효기간 이내에 갱신심사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

인증범위의 확대 및 축소

인증의 확대 인증된 조직이 인증범위의 확대 또는 현장의 추가가 고려되는 경우, 인증 확대에 대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접수한 인증기관은 이에 대해 검토하여 필요한 심사를 실시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인증의 축소 인증된 조직이 인증범위 상 명기된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등록된 현장의 철수 또는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경우, 조직은 1개월 내로 인증기관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를 받은 인증기관은 이를 검토하여 필요한 심사를 실시하여 승인 여부를 결정합니다. 인증범위가 축소되는 경우 모든 관련홍보물에 대한 수정도 실시가 되어야 합니다.